• 홈
  • 문화원형 라이브러리
인쇄 문화원형 스크랩

구스타프 니에바움

시대 : 1842-1908
지역 : 핀란드, 헬싱키
키워드 : 구스타프 니에바움, Niebaum, 니바움 코롤라 와이너리, 잉글넉, Inglenook, 미국, 캘리포니아
직업: 전직 선장, 니바움 코폴라 와이너리 설립자, 잉글넉 에스테이트 발족

콘텐츠정보

<생애>
  구스타프 니에바움은 1842년 핀란드 헬싱키에서 태어났다. 그의 본명은 구스타프 니봄(Gustave Ferdinand Nibom)이었지만 1873년에 니에바움(Niebaum)으로 고쳤다. 그는 헬싱키에서 해양학교를 졸업하여 선장이 되었고, 1850년대 말에 세계적인 모피 무역상이 되었다. 그는 알래스카에서 한 모피 무역에서 벌어들인 재력으로 1879년에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 밸리에 와이너리를 설립하였다.

<업적>
  구스타프 니에바움은 최초의 공식 알래스카 해안선 지도를 작성하는데 중요한 공헌자였다. 또한 1867년에 미국이 러시아로부터 알래스카를 구입하는데에도 큰 공헌을 하였다.

  1879년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나파 벨리의 러더포드에 잉글눅 에스테이트를 설립했다. 이 와이너리는 미국 최초의 보르도 스타일의 와이너리였다. 그의 와인들은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고 1889년 파리 박람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하였다.

  현재 니에바움의 와이너리는 영화 감독인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Francis Ford Coppola)가 인수하여, 현재의 코폴라스 루비콘 에스테이트 와이너리(Coppola's Rubicon Estate Winery)가 되었다.